head line news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이사장 김옥경)은 지난 4월 15일(수) 분당 수의과학회관 강당에서 수의계 관련 인사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의 수의학교육 프로그램 서면평가와 방문평가에 대한 최종 결과를 발표하고 인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건국대는 5개 영역(교육, 재정, 학생, 교수, 시설) 50개 평가항목 중 우수 8개 항목, 적격 36개 항목이 적격 판정을 받아 국내 최초로 인증기간 5년의 완전인증(Full Accreditation)을 획득하였다.

abvoex news
● 유럽인증기관 총회에서 한국 수의학교육 및 인증평가 소개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장 이흥식(서울대 명예교수)과 교육부 인증기관 신청 준비 위원인 박전홍(제주대 교수)는 지난 5월21일~22일 터키 이스탄불대학교에서 개최된 제28차 유럽수의과대학협회(EAEVE) 총회 및 학술대회에 초청되어 참석하였다. 이번 모임에서 이흥식 원장이 직접 구두발표를 통하여 유럽에 우리나라의 수의학교육 및 인증평가 제도를 최초로 소개하는 기회가 되어 유럽의 큰 관심을 받았다.

● 이사회 ‘건국대 5년 완전인증’ 승인 및 이사 2명 선임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이시장 김옥경)은 지난 4월 15일 오전 11시 분당 수의과학회관 강당에서 2015년도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건국대의 서면평가 및 방문평가에 대한 결과 보고에 대하여 참석자 만장일치로 국내 최초로 5년 완전인증(Full Accreditation)을 승인하였다. 아울러 한국수의과대학협회 초대 회장인 류판동 교수(서울대 전임 학장)와 대한수의사회 이기옥 상근 부회장을 참석자 만장일치로 선출직 이사로 선임하였다.

● 유럽수의학교육인증기구(EAEVE) 총회 참관기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 이흥식 원장과 나는 2015년 5월21일부터 3일 동안 터키 이스탄불대학에서 개최된 제28차 유럽수의학교육인증기구(EAEVE) 총회 및 학술대회에 초청받아 참가하였다. 이 모임의 참석 목적은 우리나라 수의학교육 및 인증현황을 세계에 널리 소개하고, 인증평가에 관한 정보를 상호 교류하는 발판을 마련하며, EAEVE에서 평가위원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e-러닝을 우리나라에 도입하여 운영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것이었다.

● 미주수의과대학협회(AAVMC) 연례회의 참가 후기

지난 3월 11일부터 15일까지 미국 Washington D.C. 에서 개최된 Association of American Veterinary Medical Colleges(AAVMC)의 2015년도 연차회의에 서울대 수의대 김재홍 학장과 함께 참석하였다. AAVMC는 American Veterinary Medical Association (AVMA)의 수의학교육 인증을 받은 49개 정회원 대학(College/School; 미국 30, 캐나다 5, 유럽 6, 호주/뉴질랜드 5, 멕시코/미국령 3)으로 구성되어 있다. 준회원으로 22개의 미인증 대학 및 수의학과(비교의학과 포함)가 있으며, 서울대학교는 6개 준회원 대학의 하나이다.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 copyright